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남배추 Feb 24. 2024

또띠아치킨샌드위치로 시작하는 하루

에멘탈치즈를 쓰면 맛이 업그레이드되는 아침건강식

요즘 건강식이 대세지요?

하지만 넷플릭스 음식 관련 다큐멘터리에서도 나오듯이, 모든 사람들에게 백 퍼센트 좋은 음식은 없다고 합니다. 아이스크림이 쥐약인 사람도 있는 반면, 다른 사람은 전혀 문제없는 경우가 있으니깐요.


인간은 미생물의 집합체이며, 심지어 뇌에서부터 연결된 미주신경은 장에 분포되어, 장에서 수집된 정보가 최대 90퍼센트까지 뇌로 옮겨갑니다. 즉, 장이 건강하지 않고는 행복하기 어려워요.


///////////////////////////////////////////////////////////////////////////////////////

출처: 네이버지식백과(한국통합생물학회)동물학백과

///////////////////////////////////////////////////////////////////////////////////////


요즘 전 장 미생물들이 더욱더 쾌적하게 살아갈 수 있도록 도와주는 건강레시피를 찾아다닙니다. 진정한 베이비는 우리 뱃속에 있으니깐요.


문제는 아침 시간이 빨리 가요. 누가 마치 시계침을 몰래 돌려놓는 것처럼 ‘휘리릭’ 갑니다. 그런 상황이니 아침을 제대로 챙겨 먹기란 너무 어렵지요. 아이가 어린 경우에는 그 아이를 한입이라도 더 먹이려고 나의 입을 등한시하게 되기도 하고요. 대충 빵 한 조각 먹고 다녀도 사람 죽는 법은 없겠지만, 아프면 서러우니 우리 간단하게라도 잘 챙겨 먹어보아요.


‘이 세상에 나쁜 개는 없’듯이 백 퍼센트 나쁜 음식재료는

없을 듯 한데, 아침에는 단백질위주의 식단이 좋다고 합니다. 수많은 시도 끝에 정착한 또띠아치킨샌드위치 만드는 법, 지금부터 풀어볼게요. 심지어 재료만 준비되어 있다면 ‘뜨거움을 식히는 시간’ 빼고 5분 컷입니다.


재료

루꼴라 한 줌

계란 2개

순두부또띠아 1장(어떤 또띠아든 상관없지만 20cm 추천드려요. 작으면 또띠아 말기 힘듭니다.)

에멘탈치즈 1장

미리 만들어둔 구운 닭가슴살 한 줄

소금, 후추 약간 for 달걀

올리브오일 for 루꼴라


만드는 방법

**닭가슴살의 경우, 현재 닭가슴살 큐브스테이크를 쓰고 있습니다.**


1. 올리브오일을 두 바퀴 두르고 루꼴라를 볶습니다.



2.  위에 소금 간을  계란을  섞어 뿌려줘요. 토사물 같지만 이렇게만 먹어도 은근 미나리  같아서 맛있습니다.  사실 쑥이 없을 때에는 루꼴라를 넣어서 국을 끓이기도 하거든요.



3. 그 위에 순두부또띠아를 놓아서 1분 정도 있다가 뒤집어줍니다.



4. 뒤집으면 이렇게 보여요. 뭔가 잘못된  같지만, 맞습니다. (웃음)



5. 4 위에 에멘탈치즈와 닭고기를 일렬로 세팅해 줍니다. 10 정도 식힌 다음에 돌돌  거니깐 조금만 기다려주세요.



6. 둥글게 말아서 랩으로 고정시킵니다.



7. 반으로 잘라서 먹으면 요런 느낌이에요. 생각보다 고소해서 감칠맛 있습니다. 매우 든든해요.



생각보다 간단하죠?


그러니 아침 꼭 챙겨드세요!
이전 14화 때로는 카페처럼 건강식 그릭요거트 파르페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